ediya coffee

ALWAYS BESIDE YOU EDIYA COFFEE

HOME EDIYA COFFEE 사회 공헌

사회 공헌

2016 이디야 가맹점주 캠퍼스 희망 기금 사업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 대학 등록금 1억 1600만원 전달

국내 대표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올해 대학 입학 자녀를 둔 가맹점주에게 대학등록금을 전달하는 ‘이디야 가맹점주 캠퍼스 희망기금
(이하 캠퍼스 희망기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EDDIYA COFFEE 나눔의 기쁨, 따뜻한 겨울, 이디야의 동행 2015 지원품목: 쌀, 연탄,김치, 전기장판, 라면 EDDIYA COFFEE 이미지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된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해당 가맹점주 및 자녀들이 직접 참석해 장학증서를 전달 받았다. 지난달 신청서와 함께 가족관계증명서, 등록금 납입 영수증 등 구비서류 등을 갖추어 지원한 가맹점주 및 자녀들은 총 58명으로, 각각 200만원씩 총 1억1,60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됐다. ‘캠퍼스 희망기금’은 이디야의 가맹점 지원정책인 ‘이디야 희망기금’의 일환으로 올해 새롭게 신설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가맹점주와의 상생 정책으로 진행된 이번 장학금 전달은 가맹점주와의 상생은 물론, 미래 우리나라의 인재가 될 대학생들의 시작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며, "이디야 희망기금은 말 그대로 사회 각 분야에 걸쳐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 희망기금’은 2013년부터 매년 현장 근무자인 ‘이디야 메이트’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지원 기금 정책으로 진행돼 왔다. 2014년부터는 연2회 총 2억 원으로 규모를 늘렸으며,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디야 메이트를 대상으로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2013년부터 15년까지 총금액 약 4억 3천만원이 전국 이디야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들에게 지원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연2회 총 3억원으로 기금을 늘려 매년 300개 이상씩 늘어나는 이디야 가맹점에서 더 많은 메이트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기금을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