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ya coffee

ALWAYS BESIDE YOU EDIYA COFFEE

HOME EDIYA COFFEE 사회 공헌

사회 공헌

“커피 산지에 깨끗한 물 전해요”
이디야, 과테말라 식수위생사업에 3천만원 기금 전달

-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와 협약 맺고 대표적 커피 산지 과테말라 식수위생사업 후원 - 커피 생산지-소비자 잇는 기부, 매장 내 동전기부함 모금액과 본사 기부금 더해 기금 마련
이디야 - 굿네이버스 사회공헌협약식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회장 문창기)가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와 협약을 맺고 대표적 커피 산지인 과테말라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해 3,000만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과테말라 아카테낭고 지역 내 정수시설 설치와 식수 위생 교육에 쓰인다. 아카테낭고는 인구 대다수가 커피산업에 종사하는 지역이나, 정수시설 부족과 식수 위생에 대한 낮은 인식으로 수인성 질환 발생률이 높은 곳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지역 10개 교육시설에 정수시설이 완비된 ‘굿 워터 존(Good Water Zone)’이 마련되며, 아동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식수 위생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3,000만원의 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비치된 동전기부함 ‘파란사과’ 모금액에 본사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이디야커피 매장을 찾은 고객의 기부금이 더해진 만큼 소비자와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이디야 관계자는 “이디야는 매년 꾸준히 해외 커피산지의 식수 개발 사업에 기금을 전달해오고 있다”며, “생산지와 고객을 연결하는 기부활동을 통해 커피 생산지에는 깨끗한 물을, 고객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디야는 지난 2013년부터 해외 저개발국가 내 식수개발사업을 위해 매년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25,000,000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디야는 오는 10일 식수위생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가 주최하는 ‘스텝 포 워터(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에 이디야워터 3,000병을 후원한다.